갤러리
갤러리

(2023.12.09) 2023 가천의과학 심포지엄 성료

작성일
2023-12-12
조회수
140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이 주최하고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 등의 주관으로 올 한해의 연구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2023 가천의과학심포지엄'이 지난 9일 성공적으로 개최됐습니다.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 이상표 연구원장의 축사로 시작된 행사는 ▲가천대 길병원 & 의료기기융합센터(좌장 : 심장혈관흉부외과 손국희, 의료기기융합센터 김광기 교수) ▲유전체의과학연구소 & 이길여 암·당뇨연구원(좌장 : 이비인후과 선우웅상, 내분비대사내과 최철수 교수) ▲약학대학 & 뇌과학연구원(좌장 : 외과 백정흠, 뇌과학연구원 김상은 원장) ▲보건의료 연구의 전략 등 총 4개의 세션에 총 14개의 주제 발표가 이뤄졌습니다.

세션 I에서는 외과 박지현 교수와 임상의학연구소 김세희 박사, 의료기기융합센터 김영재, 윤기철 교수 등 가천대 길병원과 의료기기융합센터에서 진행된 다양한 연구 주제가 소개됐습니다.

세션 II에서는 유전체의과학연구소 주민재 연구원, 노민수 박사, 암당뇨연구원 강동우, 이병길 교수 등 유전체의과학연구소와 이길여 암·당뇨연구원에서의 연구 결과가 공유됐다. 세션 III에서는 약학대학 배문형, 장하영 교수, 뇌과학연구원 류수린, 이상윤 교수 등의 약학대학과 뇌과학연구원의 다양한 주제가 소개됐습니다.

디지털 헬스케어와 관련된 세션 IV에서는 건양대학교 김종엽 교수가 디지털 헬스케어 연구과제 수주를 위한 선정평가 준비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정규환 교수는 'Toward Generalist Medical AI: Opportunities and Risks'에 대한 내용을 발표해 연구자들에게 연구 성과를 제공했습니다.



메시지 영역

메시지 영역

로그인후 사용해 주세요.

확인
회원코드